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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이렇게 안하면” 미친 짓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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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확한 의도를 가지고 컨텐츠를 생산해야한다"

무엇이든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것이 유튜브이고, 이것을 진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길을 보여주시네요.


"좋은 (컨텐츠)는 기획자의 의도와 소비자의 니즈가 맞아떨어지는 것이다" 유튜버는 결국 컨텐츠를 마케팅하는 사람인 것이지요.

컨텐츠에 무엇을 대입해도 되겠어요.


1. 유튜브 채널 만들기

채널 설정에서 이건 꼭 하자
- 자동화 필터 — 차단 단어 입력하기 (채널추천안함, 채널, 추천, 안함, 등등등) == 이것은 댓글이 물을 흐리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 기능사용자격요건 — 초급, 중급, 고급기능이 다 승인 되어 활용할 수 있도록 해두면 좋습니다. 조건을 하나씩 맞추시면 됩니다
유튜브 수익
- 조회수익, 음원수익, 커뮤니티 수익, 외부광고수익 등이 있습니다.
- 유튜브 자체만으로 수익을 얻을 생각을 하지 말아야 한답니다.


채널 카테고리를 정할 때 가장 좋은 방법
"벤치마킹"
따라하는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벤치마킹은
- 관련 사업을 하기 전에 관련 회사에 들어가서 배우고 사업을 하는 것이 필요하지요.
- 트렌드 분석
을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기획 의도에 따라 소비자의 반응이 나온다면 그 컨텐츠는 성공이지요.


벤치마킹할 때 트렌드 파악하기 완전 좋은 사이트입니다.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
트렌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분석된 랭킹과 자료를 볼 수 있어요.
무료 사용만으로도 영감을 많이 받을 수 있고 분석하는 시작점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벤치마킹 하는 법

벤치마킹도 마구잡이로 하지 않고, 일반 시장조사하고 분석하는 방식을 그대로 채용하여 합니다.
채널명, 최고조회수 동양상 제목, 채널 링크 구독자 수, 최근 8개 영상 조회수, 업로드한 영상 갯수, 첫영상 업로드 날짜, 채널 차별점, 업로드 주기
를 엑셀시트에 정리하여,
20개 이상의 채널을 벤치마킹하여 그 분야를 제대로 파고들어보세요.!!!


역시 그냥 되는 것은 없네요.

이 부분을 생략하면, 일어나는 일은

그저 그런… 아무 반응이 없는 채널을 유지하게 될 겁니다. ㅎㅎㅎ


이번에는 독한 마음을 먹고 벤치마킹 시트를 작성하면서 많이 배우고, 아이디어를 얻어서 실행해보세요.


아무리 좋은 강의를 듣고 좋은 책을 읽어도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 일어납니다.

시장을 제대로 파악하자.
모든 프로세스를 논리적으로 정리하라


컨텐츠 가공능력을 익히자

활용할 사이트 목록

틱톡 참고 (영상 참고 및 활용)
BiliBili (중국 영상 참고 및 활용 / 소비자의 반응 포인트를 익히고 활용하기, 필요한 영상은 적절히 사요하기)
클로바 노트 (음성을 글로 변환 / 참고)
Capcut (영상 편집)
Typecast (AI 성우)


참고 영상은 구글 렌즈에 파일 업로드 하여 유튜브에 사용여부를 체크하자.

쇼츠에 효과음 중요하다.

쇼츠 올리는 시간: 조회수 많은 시간 1시간 전에 올린다.

쇼츠 음악은 Zzal Studio 쓰기
가장 중요한 것은
현명하게 분석하고
마케팅하고
꾸준히 해보는 것

* 벤치마킹하고, 열심히 달리는 걸 안 하려면
그렇게 하십시오. 유튜브도 전략이 필요하고 연구하고 진화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선 시작부터 해보세요.

그리고 다시 오셔서 이 글을 보세요.
분명 얻으시는 것이 있을 겁니다.

댓글과 좋아요, 구독도 해두세요.

하나씩 읽으며 적용해보시고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유명 유튜버 레민님의 강의를 들으며 공감하며 정리한 내용이며, 제가 경험한 것도 녹여서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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