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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모티콘 제작 플랫폼 비교: 카카오 vs.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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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모티콘 제작 플랫폼 비교: 카카오 vs. 네이버

이모티콘의 양대산맥인 카카오와 네이버 이모티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요구사항

크기와 파일 형식:

이미지는 300x300px 이상,
GIF 파일은 480x480px 이상,
JPG, PNG, GIF 형식 지원.

저작권 및 사후 관리:

저작권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저작권 관련 문제에 대한 세부 정보 필요.

특이사항:

기본 세트는 최소 10종 이상의 이모티콘으로 제출해야 하며, 별도의 작가 계약이 필요.
  

수익 분배:

카카오: 60% (작가) - 40% (카카오)
  

특징 및 혜택:

마케팅 및 홍보 지원:
플랫폼 내에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제공.


금전적 지원:

카카오톡 이모티콘 챌린지 등을 통해 상금 및 현금 지원 프로그램 운영.

https://emoticonstudio.kakao.com/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제작 제안, 승인 후 출시 및 판매

emoticonstudio.kakao.com

네이버 OGQ

요구사항:


크기와 파일 형식:

이미지는 300x300px 이상, PNG 형식.

저작권 및 사후 관리:

독창성, 저작권, 이미지 품질에 대한 검토 필요.

특이사항:

작가 등록 후 플랫폼에서 평가를 통해 승인.
  

수익 분배:

60% (작가)
40% (네이버)

  
특징 및 혜택:

사업화 지원:

성공적인 작가에 대한 추가 지원 및 기회 제공.


커뮤니티 참여:

작가들 간의 교류와 커뮤니티 참여를 촉진.
https://ogqmarket.naver.com/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 네이버 OGQ마켓 2.0

스티커, 이미지, 음원, 컬러링시트 등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만나보세요.

ogqmarket.naver.com


결론:

- 수익 분배:
카카오와 네이버는 수익 분배 비율에서 동일한 조건을 제시하고 있음.

- 요구사항:

카카오는 최소한의 이모티콘 개수와 작가와의 계약을 요구하며, 네이버는 작가 평가를 통해 승인함.

- 특징 및 혜택:

두 플랫폼은 작가에게 추가적인 지원 및 기회를 제공하는 점에서 유사.

이 두 플랫폼은 각각 독자적인 특성을 가지며, 작가들은 자신의 스타일과 목표에 맞게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둘 다 도전하면 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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